세대융합 창업캠퍼스사업 경쟁률 4.7대1 ‘뜨거운 관심’
상태바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사업 경쟁률 4.7대1 ‘뜨거운 관심’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17.10.2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유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사업 ‘뜨거운 관심’]
창업희망자 몰려 경쟁률 4.7대 1... 최대 1억원 사업자금 지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이하 와이즈유)의 장년·청년간 융합형 기술창업인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사업’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다.

와이즈유는 지난 10일 창업희망자 모집 마감 결과 20개팀 모집에 94개팀이 지원해 최종 경쟁률 4.7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모집별로 살펴보면 정보·통신(32), 기계·소재(16), 바이오·의료(15), 공예·디자인(12), 화학(4), 에너지·자원(3) 등이다. 94개팀 가운데 이미 서류평가로 약 2.2배수인 47개팀을 선정했고, 이후 제1차 발표평가, 멘토링캠프, 2차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20개의 창업팀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창업팀은 재료비, 외주용역비, 인건비, 기계설비 구입 등을 위해 총 사업비 70% 이내에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고 창업관련 기술·경영 멘토링 및 교육을 지원받는다. 또한 창업팀이 글로벌 진출을 원하면 이를 적극 지원하고, 와이즈유 공용장비지원센터가 보유한 최신기기를 이용해 시제품 제작과 시험분석 등을 할 수 있다.

와이즈유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사업단(단장 여석호 교수)은 “양산캠퍼스내 문화관 2층의 일부분을 리모델링하여 14개의 창업기업 입주공간을 만들어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입주공간에는 협업공간, 메이커스페이스, 미팅룸 등 창업기업을 위한 원스톱지원(All-set) 공간을 구성하며 오는 11월 21일 개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사업단은 창업팀 선정과 더불어 고경력 은퇴자(10년이상 경력자)의 고용창출을 위해 장년인재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지난 18일부터 상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장년인재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6개월간 최대 1,20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현재 직장에 재직 중이지 않은 만 40세 이상으로 10년 이상의 경력(창업경험 포함)을 보유한 숙련퇴직인력이며, 코칭 연계형과 파트너 연계형으로 구분되고 창업진흥원 홈페이지( www.k-startup.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