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 ‘국가론’ 고전읽기 바람 분다
상태바
플라톤 ‘국가론’ 고전읽기 바람 분다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17.12.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유, 플라톤 ‘국가론’ 고전읽기 바람 분다
‘총장과 함께하는 독서클럽’에 만 14세 천재소녀 이지영양 합류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이하 와이즈유)에 플라톤 ‘국가론’을 읽는 독서바람이 불고 있다. 이러한 독서 바람의 근원지는 지난 11월께 만 14세에 와이즈유 법학과 수시모집에 합격해 화제를 모았던 천재소녀 이지영 양이다.

경상남도 양산시 소주동에 살고있는 이지영 양은 이미 지난 11월 부구욱 총장과의 특별면담에서 ‘문학과 역사, 철학 분야의 기본 소양 공부를 할 것’을 권유받아 플라톤의 국가론을 읽어보기를 추천받았다. 이 양은 면담 후에 곧바로 도서관으로 달려가 플라톤의 ‘국가론’을 대출했고 이러한 사실은 언론을 통해 화제가 됐다.

첫 만남부터 강렬한 인상을 받았던 부 총장은 이후 이 양에 대해 각별한 교육적 관심을 쏟았다. 아직 입학 전이지만 수시로 전화통화를 하면서 근황을 물어보고 입학 전 마음가짐을 당부하기도 했다. 전화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이 양과 직접 만나 국가론을 읽은 소감에 대해 토론을 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부 총장은 지난 12월 8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총장과 함께하는 고전읽기 독서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이 양과 법학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독서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일 양산캠퍼스에서 열린 두 번째 독서토론에서는 플라톤이 주장하는 정의, 이데아, 철인정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부 총장과 학생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진지한 토론이 진행됐다. 최근 생일이 지나 만 15세가 된 이 양은 나이에 비해 논리적인 주장으로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게 피력했다는 후문이다.

부구욱 총장은 “지혜를 탐구하는 대학의 교육목표에 걸맞는 독서토론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는 다른 재학생들에게도 문을 개방해 누구나 총장과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다”며 고전읽기 독서 바람에 불을 당겼다.

한편, 2002년 11월 23일 생으로 현재 나이 만 15세인 이지영 양은 지난 2015년 초졸 검정고시와 중졸 검정고시, 올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해 올해 와이즈유 법학과에 수시합격했다. 초등학교 2학년 여름방학부터 홈스쿨을 시작해 대학에 합격한 이 양은 합격통보를 받은 당시 ‘만 14세 천재소녀, 대학 합격’으로 주변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자료제공] 영산대 브랜드홍보위원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