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2단계 진입대학 선정
상태바
LINC+사업단, 2단계 진입대학 선정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19.04.1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1단계 평가결과 ‘성과 인정’

와이즈유가 LINC+사업 2단계 진입대학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 1월 열린 사업성과공유 포럼 모습. 

와이즈유, LINC+사업 2단계 진입대학 선정
교육부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1단계 평가결과 ‘성과 인정’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LINC+사업단(단장 최은주)이 2단계 진입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27일 LINC+사업 1단계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와이즈유가 LINC+사업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분야에서 2단계 진입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와이즈유는 지난 2년간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3년간(2019~2021년) 사업비를 계속 지원받게 됐다.

이번 평가는 기존에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국 75개 대학을 대상으로 1차 평가를 실시했으며, 이 가운데 상위 80%에 해당하는 대학을 우선 선정해 향후 3년간 계속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한 하위 20% 대학은 새롭게 사업수행을 희망하는 대학과 비교평가를 거쳐 최종 추가 선정될 계획이다.

참고로 LINC+사업은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과 산학협력 고도화형으로 구분되며, 1단계(2017~2018년)와 2단계(2019~2021년) 사업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1단계 평가 결과 동남권 지역에서는 6개교(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와 9개교(산학협력 고도화형)가 선정됐다. 전국적으로는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산학협력 고도화형을 통틀어 총 61개 대학이 1차로 선정됐다.

최은주 LINC+사업단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와이즈유 LINC+사업단의 교육성과를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와이즈유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지역에 특화된 산학일체형 인재를 키우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유 LINC+사업단은 대학과 협약기업이 공동으로 학생을 선발·교육하여 협약기업으로 취업을 연계시키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산업로봇전공, 스타호텔리어트랙, 뷰티테이너트랙, 패션테크니컬디자이너트랙 등 4개의 사회맞춤형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자료제공] 영산대 브랜드홍보위원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