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창업패키지사업단, 피칭데이 개최
상태바
초기창업패키지사업단, 피칭데이 개최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19.10.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IR) 기회 제공

 

와이즈유 초기창업패키지사업단, 피칭데이 개최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IR) 기회 제공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가 동남권 유망기업과 수도권 우수 투자기관과의 만남을 주선했다.

와이즈유 초기창업패키지사업단(단장 여석호)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 동안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에서 ‘2019 동남권 벤처투자 로드쇼’, ‘영산대학교 피칭데이행사 등을 개최했다. ‘2019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는 경상남도, 창원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와이즈유 영산대학교를 비롯한 8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경남 지역 최대의 스타트업 축제이다. 창업문화 저변확산, 기술혁신형 창업 생태계 조성, 창업생태계 구성원간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가운데 와이즈유는 23‘2019 동남권 벤처투자 로드쇼24영산대학교 피칭데이행사를 개최했고, 25기업설명회(IR)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우선 ‘2019 동남권 벤처투자 로드쇼는 대부분의 투자기관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투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의 투자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수도권 투자사들이 지역기업의 투자유치 설명회(IR)를 듣고 투자 상담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30여명의 심사역과 10개의 발표기업, 100여개의 상담희망기업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24일 열린 영산대학교 피칭데이는 와이즈유 보육창업기업들이 수도권 우수 벤처캐피탈리스트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 함초록, 제이디엔지니어링, 진테크, 토리아띠, 흰여울누리, 인트락스 등 6개기업이 참여했다. 또한 25일에는 ‘IR 경연대회를 통해 전국의 우수 스타트업 8개 기업들이 IR 경쟁을 통한 IR 실전 역량을 강화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여석호 사업단장은 이번에 경남 지역 최대 스타트업 축제에 와이즈유가 중추적으로 참여하면서 동남권 창업지원의 허브역할을 했다면서 와이즈유는 앞으로도 신산업 분야 우수 창업기업을 성장시키고 지역의 고용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영산대 브랜드홍보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