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재학생이 만든 다큐, KBS 열린채널에 방영
상태바
와이즈유 재학생이 만든 다큐, KBS 열린채널에 방영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19.11.1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사진예술학과 ‘나의 특별한 학교, 꿈드림’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선정

 

 

와이즈유 재학생이 만든 다큐, KBS 열린채널에 방영

 

방송사진예술학과 나의 특별한 학교, 꿈드림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선정

 

학교 밖 청소년들은 어떻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워나갈까.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리얼 도전기가 공중파를 타고 전파됐다.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방송사진예술학과 재학생들이 제작한 다큐멘터리 나의 특별한 학교, 꿈드림이 지난 8KBS1 TV ‘열린채널에 방영됐다. 방송 분량은 1140.

와이즈유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 지원하는 산학일체형 프로젝트로 제작된 이번 다큐멘터리는 황철환 지도교수와 재학생 6명이 참여해 지난 6월부터 역할 분담 등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해 제작됐다. 5개월에 이르는 제작 기간 동안 사전자료 조사, 현장답사, 야외 촬영, 마무리 편집 등을 거쳐 이날 공중파에 방영된 것이다.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인 꿈드림의 활동을 소개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고 사회진입, 학업복귀를 위한 프로그램과 건강관리, 체육·문화활동, 또래 간 사교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러한 꿈드림 센터를 통해 성장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솔한 모습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아냈다.

다큐 제작을 지도한 황철환 지도교수는 기존의 이론 교육에서 탈피해 산학일체형 특성화 교육을 진행한 것이 공중파에 방영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방송사진예술학과는 앞으로 방송다큐멘터리제작 활성화를 통해 방송프로그램 제작기술 습득과 현장실무에 중점을 두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