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전망’ 특강
상태바
와이즈유,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전망’ 특강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19.11.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고컴퍼니 김영기 대표 초청, 재학생에 미래 진로 설계 조언

 

와이즈유,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전망 특강

 

위고컴퍼니 김영기 대표 초청, 재학생에 미래 진로 설계 조언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20일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명사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와이즈유 컴퓨터공학부는 이날 양산캠퍼스에서 위고컴퍼니 김영기 대표를 초청해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 전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명사초청 특강은 급변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진로에 대한 자신감과 미래에 대한 안목을 기르고자 마련됐으며, 노찬용 와이즈유 이사장, 부구욱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와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김 대표는 블록체인의 기본개념과 활용분야, 현재의 문제점, 세계의 기술 변화 추이 등 블록체인 분야를 다양한 각도로 설명하며 강연을 진행했다. 김 대표는 블록은 거래 내역을 저장하는 데이터 공간을 뜻하며, 체인은 블록을 이어주는 연결고리라면서 블록체인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이자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지금 대학생들에게는 블록체인이 선택사항일 수 있겠지만 불과 몇 년 후에는 반드시 배워야하는 필수사항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김 대표는 블록체인 분야에는 코어(CORE) 분야와 디앱(DApp) 분야가 있는데 앞으로는 디앱 분야에는 무수히 많은 창업 아이템이 탄생할 것이니 학생들은 이 분야에 더욱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며 강연을 마쳤다.

한편, 와이즈유는 지난 8위고컴퍼니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기술 연구 및 교육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향후 대학 내에 블록체인연구소 등을 설립하고 최신 기술 공유 및 관련 연구와 교육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자료제공] 영산대 브랜드홍보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