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방송사진예술학과, 보도프로그램 5편 제작
상태바
와이즈유 방송사진예술학과, 보도프로그램 5편 제작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20.01.1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리어프리’·‘청소년 전용 문화의집’ 등 현대HCN에 연이어 방영

와이즈유 방송사진예술학과, 보도프로그램 5편 제작
베리어프리·청소년 전용 문화의집등 현대HCN에 연이어 방영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방송사진예술학과는 최근 부산 지역 이슈를 소재로 보도프로그램 5편을 제작해 부산지역방송 현대HCN에 방영하는 등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 지원하는 산학일체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방송사진예술학과의 조풍연 지도교수와 재학생 10, 현대HCN부산방송 산업체 관계자 2명은 지난 2학기(20199~12) 4개월 동안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1단계로 9월에는 기획, 연출, 촬영, 편집, 사운드, CG, 특수효과, 메이크업 등 보도프로그램 제작팀을 구성하고, 10월에는 보도프로그램 촬영 및 편집, 11~12월에는 프로그램 제작 완료 및 방송플랫폼 탑재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5개의 보도프로그램은 소통 문턱 낮춘 베리어프리’(2019 장애인미디어 축제) 대학가 불법주차 기승 쓰레기 무단투기 실태 청소년 전용 문화의집 불쾌감 들게하는 공동 비밀번호 등이다. 이상 5개 보도프로그램은 KNN방송국 콘텐츠허브와 현대HCN부산방송 대학생 기자단방송플랫폼에 탑재해 10월부터 12월까지 각각 방영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지도한 조풍연 학과장(방송사진예술학과)이번 보도프로그램 5편 제작은 기존 방송이론 교육에서 탈피해 산학일체형 특성화 교육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방송사진예술학과는 앞으로도 지역방송국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활성화해 재학생들의 프로그램 제작기술 향상과 현장실무 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영산대 브랜드홍보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