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A 등급’
상태바
와이즈유,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A 등급’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20.06.1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1차년도(2019년)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 등급’을 받아 지역강소대학으로 인정받았다.

와이즈유,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A 등급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는 지난 10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 1차년도(2019)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 등급을 받아 지역강소대학으로 인정받았다.

와이즈유는 교양교육, 전공교육, 비교과교육, 성과관리 등 주요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사업 2차년도(2020)에 약 50억원(499,8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지난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된 와이즈유는 2019년부터 정부 지원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와이즈유 교양교육은 고전 중심(다산프로젝트)의 학문 소양교육에 초점을 맞춰 교양교육 본래의 취지 달성과 학생들의 자아관 형성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전공교육은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산학일체형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진로를 고려하고 대학의 특성을 반영한 혁신사례라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비교과교육은 혁신적인 통합마일리지 제도를 개발하여 교육효과를 높이면서도 학생의 참여를 높였다는 점에서 우수하다고 평가받았다. 사업 성과관리 부문에서는 계획과 실무, 관리와 환류의 조직 체계가 구체적으로 제시되고 구성원의 의견수렴이 적절하게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부구욱 총장은 이번 연차평가 A등급은 와이즈유의 대학 경쟁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 산학협력 기반의 교육 명품대학이라는 대학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영산대 브랜드홍보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