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 교원 하계 워크숍… 학생 전공‧진로 지원 강화
상태바
멘토링 교원 하계 워크숍… 학생 전공‧진로 지원 강화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22.09.07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구욱 총장 등 교직원 150여명 참석, 학생경력개발 밀착 지원

 

멘토링 교원 하계 워크숍학생 전공진로 지원 강화

부구욱 총장 등 교직원 150여명 참석, 학생경력개발 밀착 지원

 

학생상담·진로지원센터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17일 교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의 체계적인 경력개발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하계방학 멘토링형 학생지도교과 담당교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우리대학은 멘토링형 학생지도교과를 필수교과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전공교수를 학생지도교과 담당교수로 지정해 학생의 학년별단계별전공별 진로탐색 및 취업분야에 맞춰 밀착상담, 자기주도적 경력개발활동을 지원하는 진로취업시스템의 일환이다.

이날 우리대학은 교원의 학생지도역량을 강화하고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에는 진로지도 교수법 및 진로지원 혁신방안(영산대 최숙희 학생상담·진로지원센터장) 멘토지도교수 상담역량 강화(대구대 최웅용 교수) 등의 주제 강연도 마련됐다.

권경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우리대학은 이번 워크숍과 함께 진로취업로드맵인 YCMP(Youngsan Career Map Program)를 통해 학생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대학교육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워크숍에 참여한 교직원이 학생경력개발과정을 깊이 있게 이해해 교육현장에서 더욱 우수한 성과를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대학이 가진 인공지능(AI)과 메타버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활용한 AR면접시스템, 메타버스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또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원격상담 및 에듀테크 적용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한 청년취업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자료제공] 영산대 브랜드홍보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