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22.12.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프로그램 및 우수활동수기 등 2개 부문서 최우수상 쾌거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우수프로그램 및 우수활동수기 등 2개 부문서 최우수상 쾌거

 

우리 대학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우수사례 선정결과 지난 16일 최우수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본교는 이 사업의 16개 운영기관 대학 중 우수프로그램 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았다. 또 우리 대학 글로벌학부에 재학 중인 일본인 유학생 야스자카 아오이 학생은 우수활동수기 부문에서 최우수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는 겹경사를 맞았다.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은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 청소년의 상호문화 이해, 우호증진, 글로벌 리더십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진행됐다.

올해 5월 이 사업 운영기관에 선정된 본교는 국제협력팀을 중심으로 호텔관광대학 조리예술학부, 글로벌학부, 한국어교육센터 등이 힘을 모았다.

우리 대학은 10월까지 약 5개월간 8차례에 걸쳐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 청소년의 교류를 지원했다. 여기에는 6개국 3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학생 30여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조를 이뤄 풀꽃을 닮은 환경 도시락제작, 특강과 체험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벌였다.

대외협력단 함정오 단장은 주관부서와 많은 관련학과가 힘을 모아 국내외 학생의 교류를 지원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이번 사업의 훌륭한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정부지원사업도 좋은 결과를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영산대 브랜드홍보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