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초중등 시범학교단지 건립사업 부산 국제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나이지리아 초중등 시범학교단지 건립사업 부산 국제컨퍼런스 개최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 승인 2015.10.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시행하고 영산대학교가 주관하는 나이지리아 초중등 시범학교단지 건립사업 국제컨퍼런스가 2015년 3월 11일~12일 양일간 부산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본 사업은 나이지리아의 연방수도 아부자 시의 교육 연구 단지 조성 부지 내에 한국 측에서는 초등학교와 중등학교를 건립하고, 나이지리아 측에서는 유치원과 고등학교를 건립하는 등, 현대적인 교육 시설의 건립과 양질의 초중등교육 전수를 통해 나이지리아 공교육의 모델을 제시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시행되고 있는 국제 교육 개발 협력 사업이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나이지리아 연방수도청 교육국, 국가보편교육위원회, 국가기획위원회, 연방교육부, 연방교육연구개발위원회, 연방교원심사위원회 소속 고위급 공무원 및 교육 정책 담당자 21명이 참가하였다. 한국에서는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경남도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을 비롯한 관계기관 및 대학의 교육 전문가, 교수, 교사 그리고 대학원생들이 대거 참석하여, 한국의 교육 정책 및 우수 교육 사례를 바탕으로 나이지리아 초중등 시범학교 교육 운영에 필요한 교육정책수립, 학교 운영, 교원역량개발, 교육컨텐츠 개발 및 활용 방안 등의 주제에 관하여 열띤 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