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유망 창업팀과 투자자 연결”
상태바
와이즈유 “유망 창업팀과 투자자 연결”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18.03.1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유 “유망 창업팀과 투자자 연결”]
청·장년 매칭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13일 투자유치설명회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는 오는 13일 오후 1시 양산캠퍼스 문화관(3304호)에서 ‘제1기 와이즈유 세대융합캠퍼스 IR DEMO DAY(기업설명회·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세대융합창업캠퍼스 1기 창업팀 6개 회사와 민간 엑셀러레이터, 엔젤, 벤처캐피탈을 비롯한 투자자,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관계자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대융합캠퍼스사업’은 청년과 중장년층간 세대융합을 통한 창업을 활성화하고 숙련직 인력과 청년의 일자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국책사업이다. 와이즈유는 지난해 9월 대학으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1기 창업팀 6개 회사는 △수(미러클 페인트) △메디세이(스마트 건강검진시스템) △제이드솔루션(객실관리시스템) △페이오티(무인판매기 결제시스템) △패러렐월드(공존형 VR 플랫폼) △팀솔루션(공정관리모니터링시스템) 등이다. 이들 6개 창업팀은 투자기관과의 투자상담을 통해 우수한 사업체로 평가 받을 경우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를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석하는 투자기관과 창업유관기관은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향후 부·울·경 지역의 창업활성화와 투자연계를 돕는 협업 네트워킹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특히 와이즈유는 대학으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엑셀러레이터로 등록할 예정이다. 엑셀러레이터란 초기 창업자를 선발해서 짧은 기간 안에 집중적으로 보육하거나 스타트업 회사의 성장을 돕는 사람이나 기관을 의미한다.

여석호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사업단장은 “앞으로 제1기 세대융합창업팀들의 추가적인 성장·지원과 함께 투자연계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면서 “오는 15일까지 모집하는 ‘제2기 세대융합창업캠퍼스’에도 지역의 유능한 창업가들이 지원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0년간 꾸준히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산학협력과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으로 지난해 9월 ‘세대융합창업캠퍼스사업’에 선정된 와이즈유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남도로부터 3년간 총 69억원 3,000만원을 지원받아 부·울·경 지역의 우수 세대융합형 스타트업을 선발해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제1기 세대융합창업캠퍼스에는 총 90여개 기업이 신청해 최종 20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최대 1억원의 사업비와 함께 창업교육, 맞춤형컨설팅, 엑셀러레이팅 등을 지원받고 있다.

[자료제공] 영산대 브랜드홍보위원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