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진로 위한 ‘와이즈유 YCMP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취업‧진로 위한 ‘와이즈유 YCMP 페스티벌’ 개최
  • 영산대 인터넷방송국 기자
  • 승인 2021.11.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까지 취업, 진로개발 정보 망라해 해운대캠퍼스서 열려

취업진로 위한 와이즈유 YCMP 페스티벌 개최

오는 5일까지 취업, 진로개발 정보 망라해 해운대캠퍼스서 열려

우리 대학은 오는 5일까지 해운대캠퍼스에서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인 와이즈유 YCMP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YCMP영산대학교 기업맞춤형 취업진로 프로그램’(Youngsan Career Map Program)을 의미하며, 이 페스티벌은 학생들의 취업과 사회진출을 촉진하는 행사다.

지난해 비대면으로 치러졌던 행사와 달리, 위드 코로나가 시작된 올해에는 야외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교내외 여러 기관과 협업한 축제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YCMP 페스티벌 기간에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경력개발계획 수립 및 실행 촉진을 위한 YCMP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우수작, 스타트업캡스톤디자인 우수사례, 청년고용정책안내 전시와 취업진로 체험부스 등이 마련됐다.

오징어게임의 딱지치기, 3분 컬러진단&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 진로상담, 해외취업 및 공공기관 취업설명회와 상담, 레고 블록을 활용한 스타트업 경진대회, 태권도 시범, 드론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참가자들의 눈길을 끈다.

특히 우리학과 졸업하면 무슨 일하지?’라는 제목의 야외 진로상담이 저학년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간 대부분 비대면 수업이 진행되며 캠퍼스 추억이 적어 아쉬웠다축제를 통해 캠퍼스에서 활력을 느끼면서 진로상담 등 의미 있는 경험도 할 수 있어서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효민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올해 와이즈유 YCMP 페스티벌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캠퍼스에 생기와 활기를 북돋우고자 노력했다또한 대학이 학생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야외행사를 통해 진로와 취창업 관련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본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자체 개발한 ‘YCMP4.0’을 통해 입학에서 취업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역량개발과정을 단계적,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해 진로취업지원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료제공] 영산대 브랜드홍보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